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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관련책

[나는 SNS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 노력으로 일군 자신만의 인사이트

이 책은 도서관에서 마케팅책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책이었어요.

요새 인스타나 블로그에 관심이 생겨서 활동도 해보고 있고, 무엇보다 마케팅책을

주력으로 읽고 있거든요.

워낙 모르던 분야라 책을 통해서 독학이라도 배우고 싶은 심정으로 그간 한 열권정도의 마케팅 관력책을 읽은거 같습니다.

일단은 목표가 '마케팅관련책 백권'을 읽어보자입니다.

 

아직은 많이 미흡하지만 책을 읽을수록 속도감도 생기고,

이 책의 저자가 말하려는 핵심이 이런것이구나

라는 저만의 핵심파악 능력도 조금씩 자라는거 같네요.

누군가가 그분야의 책 백권을 읽으면 그분야의

학위를 딴거나 마찬가지라는 문장을 보고 듣고 한후

저만의 목표가 생긴것도 같습니다.

 

그동안은 책과 그리 친하지 않았던 삶을 살았는데

작년부터 유튜브의 유명한 크리에이트분들의 강의도 듣고

블로그를 보면서 책만큼 사람을 성장시키는것도 없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됬고 동기부여를 받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읽기에 정말 부담없는 책입니다.

 

가난하고 고생스럽게 살던 저자가 고시원에서 정말 치열하게 SNS를 해가며 얻은 노하우를 정리한 책이라 보시면 되겠네요.

세상 어떤것도 쉬운건 없지만 결국 디지털세계의 마케팅도

자기만의 노력과 시간 그런중에 축적되는 노하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책을 읽고 느낌이나 감상을 적기보다는

이 책에서 알려주는 정보들을 정리해보고 남기려는 의미로 서평을 쓰려합니다.

 

다음은 책에 나온 내용중 기억하고 싶은 부분들입니다

 

마케팅 전략은 결국 기술이 아니라 사람을 향해 있다는 것이다.

일단은 자기만의 명확한 꿈을 글로 적어보기위해 

버킷리스트를 작성해보자

'이 고통도, 이 힘든 순간도 곧 끝나 내가 꼭 끝낼꺼야'

카페, 지식인, 지도마케팅,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를 연구해보자

 

포기하지 않고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다보면 문은 열리기 마련이다.

 

좋은 콘텐츠는 대부분 AB테스트를 토대로 만들어진다

유저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한뒤 콘텐츠에 스토리를 녹여내야 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사람들의 편견과 악조건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몰입하다 보면 삶의 방식이 바뀌고 더 나아가 자신의 본질도 바뀌게 된다.

 

지금 당신의 스토리를 팔아라

통영여행의 성지인 어떤 카페는 쌍욕라떼라는 상품을 만들어 고객의 특별한 사연으로 재밌는 추억을 만들어 준다. 안톤버그 초콜릿은 이벤트를 열어 초콜릿 판매로 돈을 받는대신 고객이 다른이에게 어떤 사랑을 베풀지에 대해 다짐을 받고 그것을 SNS에 올리게 하면서 공유된 스토리를 통해 광고 효과를 발휘했다.

 

무엇보다 자신이 팔아야 하는것에 대한 본질을 정확히 파악하자

예를들어 사진사의 경우엔 추억을 만들어 주는역할이 본질이며 소주광고는 곁들인 먹음직스런 안주를 컨셉으로 삼아 마케팅을 했다 어떤 고깃집은 직접 고기를 구워줄때 마다 노릇노릇하고 맛있게 최고로 맛있게 라는

단어를 사용하며영혼을 실어 구워준다고 표현함으로써 자신만의 컨셉을 확립하고 본질에 다가갔다.

 

머리가 아닌 가슴의 문을 열어야 한다

어떤 의사는 환자의 고통을 이해해주고 공감해주면서 많은 환자들의 마음을 끌리게 만든다

 

SNS마케팅으로 퍼스널 브랜딩을 해야하는데 왜 누구는 인정을 받고 누구는 인정을 받지 못할까?

차별화된 경험과 스토리로 브랜딩 된 사람이 인정받는 시대이다.

*자신만의 상품성이나 매력이 있어야 한다

*타깃대상을 명확히 해야 하고 그 타겟대상이 나의 가치를 인정해 줄때 퍼스널브랜딩이 완성된다.

 

소비자는 결코 이성으로 지갑을 열지 않는다

감정이나 구미동기가 발동되면 언제든  소비자는 지갑을 열 수 있다

포인트는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돈을 잘 버는 사람들은 경기가 어떻든 개의치 않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행동해서 사업을 성장시킨다.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전략을 철저하게 세워야 하고 사업이 안될때야 말고 SNS 운영에 힘을 쏟아야 하는 시점인거다. 즉 돈투자가 어려우면 시간투자라도

해야 하는것이다.

인친들에게 진심어린 '공감'과 '소통'으로 전해주면 마음을 얻게 되고 돈과 고객 모두 따라오게 된다.

 

최근에는 콘텐츠 소비구조가 '검색'에서 '플랫폼' 구독으로 바뀌고 있는중인데  자신과 비슷한 성향을 가진 그룹의 추천에 훨씬 더 의존하게 된것이다.

 

SNS로 수익창출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요건

1. 명확한 콘셉트를 정해라

2. 차별화로 고객의 마을을 사로잡아라 

   ; 독창성, 차별성 , 우위성, 끊임없이 트렌드 분석

3. 단순함이라는 무기를 장착하라

4. 소통의 밀도를 높혀라

5.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어라

6. 수익모델을 철저히 분석하라

  :저자는 비즈니스 채널의 광고를 진행해보고 개인계정에서는 CPA, CPI, CPE, CPC, CPM, CPV 의 과금방식으로 광고를 진행해보면서

비로소 '감' 이 생겼다. 이런 '감'은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이 결코 아니다

끊임없는 AB테스트를 통해 실패와 개선을 반복하면서 만들어진다.

 

'평생 직장은 없다. 평생 직업만 있을 뿐이다'

 

진정으로 원하고 싶으면 일년간 미쳐보자